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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이야기

코로나가 바꾼 아시아 길거리 음식 환경 2편

by ○★☆↓▲↓▲ 2021.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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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가 바꾼 아시아 길거리 음식 씬 (scene)

 동경에서는 체인점이 늘어서 있다.

'이들 닭꼬치가 도쿄 도심의 선로 아래에 서 있을 때, 매스컴은 흔히 스트리트 푸드를 그리고 있다.'고 일본을 거점으로 하는 푸드라이터인 멜린다 조 씨는 말한다.

「이 2년간, 그러한 지역은 개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좋은 일도 나쁜 일이기도 하다. 닭꼬치집 대부분은 별미였다. 하지만 이 곳들도 점차 많은 사슬로 옮겨지고 있는 그곳에 큰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홍콩에서는 길거리 식품에는 실제 유통 기한이 있다. 면허를 가진 노점상은 25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대평동이라 불리며 정부는 새로운 면허를 발급하지 않았습니다

홍콩의 푸드라이터 Janice Leung Hayes 씨는 라이선스는 사업이 아니라 사업주를 따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업주가 사망하거나 퇴직을 결심하면 사업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면허증이 실효되면 포장마차는 닫아야 한다."

한국에서는 지난 10년간, 당국이 무허가 판매상을 단속해 왔다.

한국시보에 따르면 2017년 서울에서 7300명이 포장마차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시의 허가를 얻은 것은 그 중 1000명뿐이었다.

서울에 살고 있는 한국계 미국인 영화제작자 로버트 조는 말한다.내가 알기로는 길거리 사료는 항상 합법적인 회색빛 지역이었는데 그들은 정말 단속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같은 정부 시장이 있지만 조 씨는 그게 똑같은 매력을 갖고 있지 않다고 말합니다.

이 사람 트럭에서 이 햄버거를 먹기 위해 이 정부가 운영하는 야시장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주위에 움직이거나 화제가 되는 일은 없는 것 같아요.

태국의 군사 정권은 이 지역에서 가장 극단적인 반스트리트 푸드 캠페인의 하나를 실시하고 있다. 2017년 방콕의 주요 도로에서 포장마차들이 대거 숙청되었다.

방콕에 소재한 푸드라이터 Chawadee Nualkhear 씨는 정부는 보도를 깨끗이 하고 일반 시민으로 되돌려 거리의 식료품 판매상들을 변두리 인물로 그리려 해왔다고 말했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이러한 벤더를 길거리에서 헤매게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건 좀 양심적이지 않아.

재배치는 이루어지고 있지만, 이러한 시도의 상당수는 실패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아무도 그 토지를 원하지 않는 장소에 야시장을 두는 것입니다」라고, Nualkhear씨는 말합니다. 접속이 그렇게 쉽지 않은 곳에 있어 야간시장은 필연적으로 실패합니다. 잘 안 돼요 그들이 하는 일은 이제 실제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지하상가와 방치된 주차장으로 스트리트 푸드를 이동시키면 사람들이 찾는 일이 없어집니다

"그들은 관광객이 원한다고 생각하는 것에 호소하려고 합니다."라고 Nualkhear는 말합니다. 하지만 관광객이 원하는 것은 제 나라에서는 구할 수 없는 것이라는 걸 깨닫지 못해요. 쇼핑몰은 갖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하지만 길거리 음식이 길거리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싱가포르의 길거리 푸드 점주인 KF시트 씨는 싱가포르의 쇼카 센터와 같은 관리된 공간에는 독자적인 이점이 있다고 말한다.

「네, 무균 상태로 해 주세요. 시끄러운 포장마차에 독약을 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습니까?라고 그는 말한다.

그는 싱가포르 호커센터는 기본적으로 불법 포장마차 모임이다. 이들은 모두 이전했다. 모든 포장마차에는 물, 콘센트, 가스, 전기, 그리스트랩, 환기장치가 비치되어 있다. 호커 포장마차를 경영하는 것과 레스토랑을 경영하는 것은 다르지 않다."

그러나 싱가포르 포장마차에 가장 큰 위협은 아시아 전역에서 거듭 화제가 되고 있지만 계속성 결여다.

싱가포르는 이 기술을 잃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옛 주인들과 보조를 맞추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이 일은 대졸자가 키울 수 있는 일이 아니고 경쟁심도 강한 일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쇠퇴한 요리의 전통

수 세기에 걸쳐 내려온 상차림의 판매자나 요리에는 모종의 로망이 있지만 많은 가정에 있어서 그것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80년대에서 90년대에 걸쳐 야시장의 포장마차는 큰 돈을 벌었다.'고 Yu씨는 타이페이에 대해 말한다. 「그 결과, 아이들은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가업을 잇지 않으려 합니다.

Yu 씨 조사에 따르면 1990년대 지린 야시장에서 성공한 업자는 포장마차를 미화 17만5002달러에 팔 수 있었고, 일부 업자는 미화 52만5007달러에 팔 수 있었다.

"비싼 가격이기 때문에 많은 벤더들은 단순히 그것을 팔기만 하는 인센티브를 갖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하며, 새로운 바이어는 브랜드를 유지하면서 똑같은 레스토랑으로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한다.

그러나 고령화된 판매업자의 인구, 고급화, 정부의 단속은 모두 아시아 전역의 포장마차에 위협이지만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행이 많은 판매업자에게 있어서 최후의 종언이 될지도 모른다.

이젠 아무도 없다. 그땐 저를 인터뷰조차 못했잖아요. 사업은 훌륭했습니다」라고, 이씨의 옆을 지나는 Shilin Night Market의 벤더는 말한다.

이상의 가족은 대만에서 춘권을 47년째 제조판매하고 있습니다.신림 야시장의 변화 속에서 세계적인 대유행은 그들이 외국인 관광객에게 의존하고 있어 최악의 것이었다고 이씨는 말합니다.

교통량이 아주 적어서 저녁 7시에는 짐을 싸서 끝낼까 이미 생각하고 있다고 이씨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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