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오메가3가 머리카락에 좋은영향을 미칠까?

by ○★☆↓▲↓▲ 2021. 2. 13.

탈모와 오메가3 관계에 대해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탈모와 오메가3 를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탈모와 오메가3 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탈모와 오메가3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와 오메가3의 관계

 

생선기름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 있다. 오메가3는 특히 탈모가 있는 사람의 모발 건강을 개선해 줄 수 있다는 연구도 있다. 하지만 현재 그 증거는 제한돼 있다.

 

식사를 바꾸거나 보충제를 먹거나 함으로써 어유의 섭취량을 늘릴 수 있다. 오메가3의 보충제도 있습니다.

 

보충제의 내용이나 품질은 크게 달라, 표시가 반드시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영양 보조 식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구입 전에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알아보고 헬스케어 프로바이더와 상담하는 것을 검토하십시오.

 

이 기사에서는 어유가 머리에 좋은지, 탈모에 도움이 되는지를 조사하고 있다. 또, 권장되는 섭취량이나 어유가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지도 조사하고 있다.

 

 

오메가3가 무엇입니까?

오사카 웨인 스튜디오 Getty Images

생선기름은 청어·참치·고등어 등 여러 가지 기름진 생선에서 나온다. 그것은 보충제로서, 액체로서도, 캡슐로서도 이용할 수 있다.

 

생선기름에는 체내에서 만들 수 없는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하다. 오메가3의 가장 유명한 유형의 두 가지는 도코사헥사엔산(DHA)과 에이코사펜타엔산(EPA)이다.

 

기업은 어떤 유성어라도 어유를 생산할 수 있으므로 제품에 따라 오메가3의 종류나 양이 다르다. DHA 또는 EPA가 거의 또는 빠져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거 탈모에 좋습니까?

어유에 관한 대부분의 연구가 탈모에 대한 가능성이 있는 영향을 조사하여 왔다. 이들 연구 결과로부터 어유가 발모를 촉진할 가능성이 있음이 시사되고 있다.

 

이 기름은 머리를 성장 단계에 들어가게 하거나 거기에 오래 머물게 함으로써 이 효과를 가져올지도 모른다.

 

털은 4단계로 자랍니다.아나겐, 카토겐, 텔로겐, 엑조겐입니다.아나겐은 성장하는 단계입니다. 2018년의 동물에 관한 연구에서는 발효 고등어 기름이 머리카락이 아나겐기에 소비하는 시간을 길게 한 것을 알았다. 이 발견이 인간에게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는 데 주목할 만하다.

 

그러나 120명의 여성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2015년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와 오메가6를 포함한 보충제는 나머지 부분, 즉 텔로겐 단계의 모발 양을 줄이고 성장 단계의 모발 양을 늘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조군과 비교하여 이 보충제를 6개월 복용한 피험자는 탈모가 적고 성장률이 높다고 보고했다.

 

이 결과는 유망하다고 생각되지만, 어유가 누구든지 확실히 발모를 지탱할 수 있을지 어떨지를 판별하려면 새로운 연구가 필요하다.

 

 

오메가3는 머리를 엷게 하는 데 좋아요?

어유(오메가3)가 탈모에 도움이 되는 것과 같은 이유로 숱이 적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고 머리가 자라날수록 더 많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이어 2015년 연구에서는 오메가3와 오메가6을 포함한 보충제가 6개월 후에 모발 직경과 밀도를 증가시키는 것을 발견했다.

 

정보원과 필요량

EPA나 DHA는 필수 영양소가 아니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권장되는 하루 복용량은 없습니다. 하버드 보건학부에 따르면 성인 1일당 EPA와 DHA의 표준량은 250~500밀리그램(mg)이다.

 

그러나 보충제의 섭취량은 다르기 때문에 실제 섭취량을 판단하는 것은 어렵습니다.어느 브랜드의 생선 기름 1,000mg은 다른 브랜드의 같은 양의 기름보다 EPA 및 DHA가 적거나 많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식사에서 오메가3를 얻을 수 있는 EPA나 DHA는 기름진 생선에 적합하다. 이런 종류의 오메가3를 포함한 식물성 식품은 거의 없지만 조류유는 채식주의자나 채식주의자에게 적합하다.

 

어유의 보충제를 선택하는 사람은 지방을 포함한 식사와 함께 섭취함으로써 이익을 얻을지도 모른다. 그러면 흡수력이 높아진다는 증거가 있다.

 

부작용

많은 사람이 어유를 너그럽게 여기고 있으며 어떤 부작용도 경미한 경향이 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입냄새
  • 찝찝한 뒷맛
  • 악취를 풍기는 땀
  • 소화 불량
  • 메스꺼움
  • 설사

또, 어유를 대량으로 섭취하면 혈액이 올바르게 응고하는 것을 막아 특정 출혈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다. 이 용량은 또한 와파린(쿠마딘)과 같은 항응고약의 효과를 높일지도 모른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건강 보조 식품으로 보충제를 먹어 보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의사와 상담이 필요한 경우

 

탈모나 우스게는 아파서 자존심에 영향을 준다. 원인 불명의 탈모에 깨달은 사람은 의사에게 상담하면 좋을지 모른다.

 

갱년기 장애나 다낭난소증후군(PCOS)과 같은 기초적인 건강상태에 따른 호르몬의 변화가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탈모가 발생하여 다음 중 하나의 증상이 발생한 경우, 헬스케어 제공자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 원인 불명의 체중 증가
  • 여드름
  • 유성 피부 또는 모발

마무리

EPA나 DHA를 많이 포함한 어유가 발모를 촉진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약간 나타났다.

 

그러나 어유가 인간의 탈모에 대항할 수 있는지 어떤지를 알아보려면 더욱 연구가 필요하게 될 것이다.

 

어유를 머리 건강을 위하여 시험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알아보고 건강상의 문제가 아직 있을 경우는 의사에게 문의해야 한다.

 

 

탈모와 오메가3가 미치는 영향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댓글